[ 중앙뉴스미디어 ] 부발읍 주민자치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부발읍 관내 가산초등학교에서 풍선아트 포토존을 설치하여 재능기부했다. 5. 4. 아침 08:30경 상기된 얼굴의 가산초등학교 아이들은 풍선으로 만든 아치와 장식물 앞에서 선생님이 찍어주는 폴라로이드 사진을 받고 즐거워했다.
부발읍 주민자치회는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풍선아트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자치위원들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사업을 구상한 바 있다. 이날은 가산초등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행사에 부발읍 주민자치위원들이 재능기부하여 지역학교에 봉사하고 함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난 3월 부발초, 신하초 입학식에 이어 풍선아트 포토존 설치사업에 참여한 한 주민자치위원은 “나는 가산초등학교 23회 졸업생인데 이렇게 후배님들을 위해 풍선 포토존을 만들 수 있어 뜻깊고 행복하다. 주민자치 위원으로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발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동호)는 “주민자치회가 지역을 위해 애쓰고 함께하는 모습을 보니 든든하다. 행복한 부발읍을 위해 아낌없이 행정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부발읍주민자치회는 서희테마파크에서 다문화가정을 위한 야외 결혼식인 '행복나눔 스몰웨딩'사업이 경기도 주민자치회 제안사업에 선정되어 1천만원의 도비를 확보했고, 6월에는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치를 예정이며 8월말 경에는 주민자치총회를 개최할 예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