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설성면주민자치회 주민주도 마을소식지 "눈별통신"창간

 

[ 중앙뉴스미디어 ] 설성면 주민자치회(회장 김대훈)는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마을소식지 “눈별통신” 창간호를 발간했다.


이번 설성면 마을소식지 창간은 설성면 주민자치회의 2022년도 분과사업 의제로 최종 선정된 것으로서 교육문화분과(분과장 이영우) 및 운영분과(분과장 한은덕)가 마을소식지TF팀을 구성하기로 의견을 모아 4월부터 6차에 걸친 글감취재 및 편집회의를 통해 창간되었다.


설성면 마을소식지“눈별통신”설성면 주민들로 구성된 명예기자단이 직접 발로 뛰며 자료수집부터 취재, 기사 작성, 편집까지 마을의 소소하고 생생한 소식을 모두 36면에 담아내었다.


창간호는 ▲설성면 주민자치회 사업 소개 ▲설성면 8경과 탐방 ▲마을 주민들이 직접 자기 마을의 자랑거리를 소개하는 코너 ▲설성면을 빛내는 아름다운 인물들 ▲설성면민이 알아야 할 정보 ▲마을 주민이 직접 쓴 시와 수필 ▲독자 투고 등 다양한 마을 소식이 담겼다.


김대훈 설성면 주민자치회장은 "예전엔 스쳐 지나던 마을의 소소한 것들이 우리 ‘눈별 통신’를 통해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다”면서 “설성면 공동체의 의미와 가치를 일깨워 마을공동체 관계망을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설성면 행정복지센터장은 "우리 설성면의 지역 특색에 맞는 미디어 매체의 창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정기적인 소식지 발간을 통해 우리 지역 공동체의 소통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