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민주시민교육센터, '시시콜콜' 시민공론장 열어

 

[ 중앙뉴스미디어 ] 시흥시민주시민교육센터는 오는 24일 오후 2시, ‘2022 시민공론장 '시시콜콜始市callcall'’을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


‘2022 시민공론장 '시시콜콜'’은 사회적, 지역 또는 공동체의 일상에서 논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시민 누구나 쉽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장이다. 논의를 통해 도출된 시민 제안이 실천 사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색, 추진한다.


이날 공론장은 ‘공론장 의미와 가치’에 대한 강정모 소장(시민교육콘텐츠 연구소)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더 좋은 시흥시를 위한 의제를 선정하는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날 제안, 선정된 의제는 하반기에 숙의공론장의 주제로 연결되고, 향후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찾는 과정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시흥시민주시민교육센터'는 지난해 한차례 다양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모으는 공론장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론장은 구체적인 의제를 선정하고 숙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시흥시민주시민교육센터'는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 및 확산을 위해 2021년 하반기 시흥YMCA(이사장 심철보)가 시흥시로부터 민간 위탁받아 개소했다. 민주시민교육 콘텐츠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 시흥시민의 공론촉진 및 다양한 사회참여, 실천연계,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 강화 및 지원, 시흥시 민주시민교육 기반 조성을 위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