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남초등학교, 재미팡팡, 다양한 체험으로 창의성을 키워요!

URL복사

학년별 체험프로그램 운영 주간 실시

 

[ 중앙뉴스미디어 ] 하남초등학교(교장 김경희)는 4월 25일 ~ 5월 6일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주간을 계획하여 교내․외 다양한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특색사업인 학년 자율화 과정과 연계하여 하남혁신지구 마을체험 프로그램 및 다양한 교내․외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1학년은 외부 강사를 초청하여 도자기 만들기 체험 및 봄맞이 미니올림픽, 2학년은 하남에서 찾은 봄이라는 주제로 하남혁신지구 마을체험프로그램 찾아오는 생태교실, 나만의 개운죽 꾸미기, 봄과 함께 놀자(미니올림픽), 3학년은 하남혁신지구 마을체험학교 눈높이 자원순환 교육으로 유니온타워 견학 체험, 4학년은 하남에서 키우는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사진작가체험, 의상디자인 체험 등교내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 실시, 5학년은 하남혁신지구 마을체험프로그램 스쿨어텍, 공동체 리더쉽 체험, 6학년은 다양한 직업 체험을 위해 성남시 잡월드 부스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2학년 한 학생은“생태체험 선생님과 풀, 나무, 곤충 등을 관찰하고 생태놀이도 해보면서 우리 학교 식물과 곤충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친구들과 어울려 미니올림픽도 해서 오늘 하루 너무 행복했다. 매일 오늘만 같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하남초등학교 김경희 교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학교 생활할 수 있도록 각 학년 선생님들이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교내・외 체험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해주셔서 감사하다. 우리 하남초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즐겁게 배우고 더불어 창의성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