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여흥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7일 여흥동(동장 박창주)과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 여주시 장애인복지관(관장 김은희), 여흥이봉사단(단장 김진숙)과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기관·단체 간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여흥동 복지대상자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에 적극 대응하여 복지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였다.
박창주 여흥동장은 “협약을 통한 상호지원 및 협력관계를 긴밀히 유지해 주민들의 삶이 좋아지고 지역 활성화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석자 노인복지관장은 “오늘의 협약을 기점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이 더욱 다양해 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준수 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은 “노인, 장애인, 아동 등 돌봄이 필요한 지역주민을 발굴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 고 말했다.
김진숙 단장은 “민관협력의 중심에 여흥이봉사단이 함께 하게 돼 영광이다. 여흥동 나눔문화 활성화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노인복지관과는 해피위크앤드사업을 시작으로 여러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장애인복지관과는 경옥고 지원사업과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 등의 추진을 계획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