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024년 11월 16일부터 12월 8일까지 약 3주간 인덕원 승마스쿨에서 ‘2024 늘봄 힐링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늘봄 특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희망 초등학생과 학부모 280명이 참여해 승마라는 이색 스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늘봄 힐링승마체험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가족 간 소통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증진시키는데 기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승마를 체험하며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이외에도 ‘스포츠인성 늘봄 골프 프로그램’등 다양한 늘봄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2월 6일과 7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늘봄夜, 공연과 함께하는 가족 겨울 판타지’프로그램으로 발레‘호두까기 인형’공연 관람을 진행할 예정이다. 늘봄 특별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하며, 가족이 함께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의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정현 교육장은 “늘봄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