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의성군은‘제9회 2023년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에서 에너지효율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은 에너지효율을 통한 에너지절약 성과를 높이고, 기후변화 등 친환경 정책을 주도적으로 시행한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이나 단체를 2015년부터 선정하여 주는 상이다.
의성군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계획 수립, 친환경 기자재 보급 및 공정 전환사업 추진, 의성군민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 등 여러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의성군 온실가스 감축 계획 수립, 탄소중립·녹색성장 위원회 구성,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건물지원사업, 탄소중립 에너지전환 시범 마을 선정 등 탄소중립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점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게 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올해 하반기 군 소유 공공건축물에 대한 에너지 컨설팅을 통해 전반적인 문제점을 진단하고 더불어 에너지효율 개선 방안을 의성군 전역에 보급하겠다.”며 “에너지가격 고공 행진이 지속되고 있는 시점에서 군민과 함께 협력하여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의성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