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미디어] 30일 포천반월아트홀 여성회관에서 평화로운 남북교류활동을 지원하고 건전한 지역사회문화 육성 및 발전을 촉진하는 남북평화교류연합회가 창립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박윤국 시장을 비롯한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이철휘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지역위원장, 이중효 포천시 의정회장, 최춘식 前 경기도의회 의원 등 단체장 및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창립식은 포천국악협회의 식전공연, 개회사, 축사,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고 함께 케이크를 컷팅 하며 포천시의 지역발전과 더불어 남북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남북평화교류연합회는 남북교류 관련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학술연구·개발·보급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 계층별 이익을 공여하기 위한 상담 및 교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박윤국 포천시장 :
잘 아시겠지만 포천시는 지난해 민선 7기 출범이후에 남북평화의 거점도시로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 포천시에는 세계문화유산이 2곳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6백년의 역사를 둔 포천국립수목원과 두 번째는 내년도 4월 30일에 세계문화유산으로 유네스코에 등록되는 이 한탄강은 북한의 평강군 오리산으로 부터 119km 지점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그중 약 50%이상이 포천시가 한탄강을 점유를 하고 있고 포천시는 그 동안에 한탄강 지질공원을 비롯해서 많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포천시는 앞으로 3개 시군과 북한의 평강군과 북한과 이 한탄강에 관련된 학술국제포럼을 준비하기 위해서 남북 간에 협력을 구하고 있고 이러한 것을 토대로 앞으로 남북 간의 관계를 잘 유지하도록 신중하게 검토하고 추진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이 창단식을 가진 것은 남북교류연합회가 최초로 경기북부지역에서 처음 창립되는 그런 행사이면서 이런 교류를 통해서 앞으로도 더욱더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
안녕하세요. 포천시의회 조용춘 의장입니다. 오늘 남북평화교류협회 창단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겠습니다. 포천시 15만 시민과 함께 축하 말씀드리면서 남북교류가 활성화됨으로써 우리 포천시의 발전이 더욱 잘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시민여러분들 다 같이 합쳐서 우리 남북교류에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주시길 당부 드리면서 포천시의회에서도 여러분들을 위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