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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 ‘친절 UP! 악성민원 대처 OK!’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악성민원 대응력 높이고 공직자 심리 안정 강화

 

[ 중앙뉴스미디어 ] 포항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민업무 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및 악성민원 대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증가하는 악성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공직자의 심리적 안정과 시민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지홍선커뮤니케이션즈 지홍선 대표가 맡아 ▲친절 서비스 마인드와 악성민원 응대 기법 ▲직원 심리 보호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특히 민원인의 관점에서 소통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체험형 실습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낯선 직원들과 7명씩 팀을 이뤄 말로만 그림을 설명해 완성하는 과제를 수행하며, ‘내가 정확히 전달했다고 생각한 말도 상대방에게는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점을 직접 체험했다.

 

이 과정에서 상대의 입장을 이해하고 경청하는 소통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깨닫는 시간이 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실제 상황을 체험하며 민원인의 마음을 이해하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공감과 소통 중심의 실습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포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