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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여주시 민원응대 및 특이민원 대응법 교육 실시

발생하면 막막했던 상황, 기댈 곳이 필요해요

 

[ 중앙뉴스미디어 ] 여주시는 지난 9월 5일 여주시 민원업무·인허가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특이민원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적절한 대응으로 확대 예방을 위한 ‘공무원과 민원인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2024년 여주시 민원응대 및 특이민원 대응법’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반복적인 특이민원 및 다양한 종류의 민원수요 증가로 인해 공무원들이 겪는 고충이 나날이 증가되어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효율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내용은 여주시에서 실제 발생했던 사례에 대해 집중 분석하고 특이민원으로 발전하기 전에 사전예방을 위한 대응요령과 사후 대책방안을 찾아내는 참여형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여주시에서 실제 발생했던 사례를 중심으로 공무원이 역할극도 하며 함께 논의하고 강의해주니 3시간이라는 시간이 언제 갔는지 모를만큼 집중하고 관심 깊게 들을 수 있었으며 특히 특이민원 발생시 어떻게 대응해야하나 막막하기만 했는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여주시장은 “특이민원으로 인해 상처받는 직원이 없길 바라고 직원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것이며, 또한 발생시 부서장을 중심으로 신속하고 적극적인 초동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교육효과를 줄수 있는 민원응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공무원과 여주시민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가 정착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