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뉴스미디어 ]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18일 오전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울산과학기술원(UNIST) 리더십센터(센터장 최영도)와 과학·기술 관련 지역 격차 해소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서부교육지원청의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특색 사업인 ‘값진사과 민주시민체험교육’(값진사과: 값어치 있는 진로와 사회, 과학이 어우러진 배움의 열매)을 UNIST와의 협업을 통해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체결했다.
‘값진사과 민주시민체험교육’은 부산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과학과 기술을 활용해 해결방안을 찾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이런 교육 프로그램 속에서 과학·기술·공학·수학(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 STEM)을 함께 활용해 부산이 더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갖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업에 나서고 이를 통해 지역 인재 역량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말숙 교육장은 “이번 협약이 과학‧기술 분야 우수 연구기관인 UNIST와 협업하여 우리 학생들이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풍요로운 진로 체험 기반 민주시민 활동을 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부산의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