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교육지원청, 2021평택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개최

URL복사

신체활동 욕구 해소를 통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

 

[ 중앙뉴스미디어 ]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5월 10일부터 6월 20일까지 관내 초ㆍ중ㆍ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평택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보다 강한 운동백신접종’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되고 있는 체육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최근 신체활동의 부족으로 인한 비만학생 급증, 코로나 블루(우울증) 등의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의 신체활동 욕구를 해소하고 건강권 보장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9종목(공기놀이, 배구챌린지, 버피챌린지, 볼리프팅, 스포츠스태킹, 줄넘기, 투바운드, 에브리런, 스포츠뽐내기)을 운영한다.

축제 홍보는 각 종목별 소개 영상을 제작하고 평택교육지원청 유튜브채널 탑재 및 QR코드 생성 후 플랜카드, 팜플릿, 단위학교 안내 공문 등을 통해 진행하였다.


축제 참가방식은 희망하는 학생들이 종목별 소개영상을 참고하여 연습을 실시하고 기준에 도달한 영상을 촬영하여 결과물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축제 운영은 비경쟁 방식으로 정해진 기준에 도달한 모든 학생들에게 기념품을 지급하고 축제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은 영상촬영시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은 “이번 비대면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통해 신체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