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뉴스미디어 ] 양주1동은 지난 17일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주내파출소와 합동으로 ‘하반기 민원 담당 공무원 대상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갈수록 다양해진 폭언·폭행 사건 등 특이민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비상 상황별 매뉴얼 교육과 대응반 운영, 비상벨 작동 여부 점검을 위해 실시했다.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행사 △진정유도 및 동영상 촬영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대피 △민원인 제압 및 진정유도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순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박혜련 양주1동장은 “정기적인 훈련으로 특이민원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해 공무원과 민원인 모두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