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구비서류 제로화 위한 행정정보 공동이용 교육 실시

  • 등록 2025.02.04 11:5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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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앙뉴스미디어 ] 포천시는 지난 3일 월례조회를 마친 후 구비서류 제로화를 위한 ‘행정정보 공동이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안전부의 ‘정보요구는 단 한 번만(Once Only)’ 과제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1,498개의 공공서비스 구비서류 제로화 실현을 목표로 진행됐다.

 

행정정보 공동이용 제도는 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민원인의 행정정보를 업무 담당자가 직접 열람하며, 민원인이 직접 구비서류를 제출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2023년 기준 34개 보유기관, 174종의 행정정보를 공동으로 이용하고 있다.

 

교육은 행정정보 공동이용 과정, 구비서류 제로화 추진계획, 공동이용 신청방법, 공동이용 활용 사례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포천시 관계자는 “행정정보 공동이용은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중요한 제도”라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보현 기자 janmedi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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